보도자료

PRESS RELEASE

보도자료

'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' 청약열기 뜨겁다 "분양가는?"

2023-04-19

판교테크노밸리 4배 첨단자족도시 ‘용인 플랫폼시티’ 선점 아파트
중도금 60% 무이자에 1억규모 발코니확장+옵션 '무상 제공'
용인플렉스, 판교·삼성 코엑스 복합단지로 개발 '분양 호재'
내년 GTX-A 개통, 수서역까지 2정거장에 10분 생활권
MDM 고유의 고품격 대규모(5,000㎡) 커뮤니티시설 조성

MDM(엠디엠)이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355-3번지 일대 옛 서울우유 터에 시행하는 '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'는 GTX-A 용인역과 용인플렉스 생활권으로 용인플랫폼시티의 직주근접형 주거단지다. @스트레이트뉴스
MDM(엠디엠)이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355-3번지 일대 옛 서울우유 터에 시행하는 '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'는 GTX-A 용인역과 용인플렉스 생활권으로 용인플랫폼시티의 직주근접형 주거단지다.

"분양을 앞두고 상담 전화가 많이 오고 있지요. 이 아파트 분양은 불경기에서 느낄 수 없었던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지요“ (마북동 S 공인중개사)

국내 디벨로퍼의 선두주자 MDM(엠디엠)이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355-3번지 일대 옛 서울우유 터에 시행하는 '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'가 21일 모델하우스 개관을 앞두고 사전 청약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.

"수도권 부동산시장이 급랭 중에도 마북동과 보정동의 아파트값은 강보합을 유지했다"는 S 중개사는 "용인 플랫폼시티와 GTX-A 용인역 용인플렉스 건설이 지역 부동산시장의 호재 중 호재로 작용 중이다"고 밝혔다.

‘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’의 입지 (DL이앤씨 제공)

◆GTX-A 2024년 개통...용인역~수서역 2정거장 10분

'첨단 자족도시 용인플랫폼시티를 선점하라'. DL이앤씨가 선보이는 이 단지는 판교테크노밸리의 4배로 기흥구 보정, 마북, 신갈동 일대에 390만㎡ 규모로 조성 중인 용인플랫폼시티의 배후 주거 아파트다. GTX-A 용인역 역세권으로 이 일대에 MICE와 쇼핑몰, 호텔, 첨단 기업 등이 들어설 용인플렉스의 바로 앞에 자리한다.

오는 2024년 상반기 개통하는 평택~수서 간 GTX-A노선 용인역 역세권으로 강남 수서역과 2정거장, 10분에 오갈 수 있다. 여기에 삼성전자의 용인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300조원 투입 등의 대형 개발호재가 용인플랫폼시티 조성에 청신호로 작용 중이다.

DL이앤씨가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32층, 12개 동에 전용 59~84㎡의 중소형 아파트가 모두 999가구 규모다. 전용면적별로는 △59㎡ 129가구 △74㎡ 152가구 △84㎡ 718가구 등이다.

◆용인플랫폼시티 선점...전용 84㎡ 12억 내외 추정

수도권 청약시장의 최대 관심사는 '용인역 플랫폼시티'의 책정 분양가.

마북동의 다른 공인 중개사는 "이 단지 가까이 입주 20년 차의 '구성 삼성래미안 1차'의 전용 84㎡형의 최근 실거래가가 10억원 내외다"면서 "DL이앤씨의 이 단지는 삼성래미안 1차의 직전 최고가인 12억원 안팎에서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"고 내다봤다.

현지에서는 대형 개발호재에 부동산 규제완화, 금리인하, 중도금 전액 무이자, 발코니와 선택 품목의 무상 제공에 단지 내 고품격 초대형 커뮤니티시설이 이 단지 흥행몰이의 견인차로 꼽는다.

◆1억원 규모 발코니 확장+선택 품목 무상 제공 

용인 기흥구는 2022년 11월 고강도 규제에서 벗어나, 분양권 전매제한이 6개월이다. 취득세는 2주택자 8%에서 1~3%로 대폭 줄었다. 1주택 청약당첨자의 기존 주택의 처분조건이 폐지되고 청약 재당첨 제한이 없다. 시중은행의 지난 3월 COFIX 금리는 3.53%대로 하락, 고금리로 힘들어하는 용인과 수원, 성남의 부동산시장이 되살아나는 중이다. 여기에 이 단지는 중도금 60% 대출에 대해 전액 무이자 혜택을 부여 중이다.

계약금 10%만 내면  전매도 가능하고 1년 뒤 입주 시까지 추가 자금 부담이 없는 분양 아파트인 셈이다.

‘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’는 DL이앤씨가 2021년 2월 착공, 현재 골조공사를 마친 후분양 아파트로 새집들이는 2024년 4월부터다. 중도금 60%의 무이자 대출에 발코니확장, 전세대 시스템 에어컨, 붙박이장, 현관 중문, 하이브리드 전기오븐, 인덕션의 무상 제공을 합치면 당첨자는 입주 시까지 1억원 가까운 내 집 마련의 비용을 줄이게 된다.

DL이앤씨가 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355-3번지 일대 옛 서울우유 터에 시행하는 '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'는 GTX-A 용인역과 용인플렉스 생활권으로 용인플랫폼시티의 직주근접형 주거단지다. 사진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. @스트레이트뉴스
DL이앤씨가 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355-3번지 일대 옛 서울우유 터에 시행하는 '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'는 GTX-A 용인역과 용인플렉스 생활권으로 용인플랫폼시티의 직주근접형 주거단지다. 사진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. 

◆e편한세상의 쾌적한 주거환경에 고품격 커뮤니티

이 단지는 모든 아파트 동의 남향위주 배치에 동 간 간섭이 적은 단지 배치로 쾌적성과 개방감이 확보했다고 엠디엠 측은 강조한다. 84㎡형의 모든 가구가 4~5베이의 드넓은 평면구조이며, 모든 가구의 층높이는 2.35m로 개방감이 양호하다.

주력 평형인 84㎡는 맞통풍 구조에 알파룸을 포함한 방 4개, 대형드레스룸과 넓은 주방 등으로 '줌마'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. 이면개방형인 84㎡B형은 넓은 거실이면 개방창과 거실에서 자녀방까지 집 전체가 환기와 통풍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. 84㎡C형은 안방에 초대형 드레스룸이 특화된 4베이 판상형 구조이며, 84㎡D형은 5베이 특화 구조다. 또 59-74㎡의 중소형은 중대형 위주의 마북·보정 지구에서 희소가치를 발휘, 신혼 등 2~3인 가구에 안성맞춤이다.

DL이앤씨는 이 단지 내 지상 레벨 차를 활용, 1·2층 테라스형 18가구를 선보인다. 테라스는 최대 28평 규모다.

‘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’에는 DL이앤씨만의 고품격 초대형 공동시설,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. 연면적이 5,000㎡에 이른다. ‘스포츠존, 컬쳐아카데미존, 펜션형 게스트하우스’로 나뉘는데 ‘스포츠존’에는 25m 4레인의 호텔식 실내수영장이 들어선다. 또 호텔식 사우나, 전 타석 스크린을 갖춘 스크린 골프연습장, 실내체육관, 휘트니스, GX룸, 탁구장, 당구장 등도 조성 예정이다.

가족친화형 커뮤니티 시설 ‘컬쳐아카데미존’에는 휴식과 만남, 교육이 한 번에 이루어질 수 있는 만남의 장소인 100평 규모의 복층형 북카페를 중심으로, 키즈카페, 1인실을 포함한 남녀독서실과 그룹스터디룸, 멀티미디어룸 등이 자리한다. 생일파티와 다양한 모임이 가능한 연회장, 개인 유튜브 방송촬영이 가능한 멀티미더어룸 등도 들어선다. ‘게스트하우스’는 전용면적 56㎡의 4개실로 펜션에서 즐기는 바비큐 파티를 열수 있다.

내 집에 초대해 지인과 함께 수영, 사우나, 골프, 농구, 독서, 바비큐파티에 이은 숙박까지 할 수 있는 ‘ALL in one 하우스’라는 점에서 입주민의 자부심과 품격을 드높이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.

용인플랫폼시티는?

‘용인플랫폼시티’는 기흥구 보정동 일대 약 273만㎡에 조성 중으로 판교테크노밸리(66만㎡)의 4배 규모다. 용인시와 경기주택도시공사(GH)는 사업비 6조원을 들여 수도권 남부의 핵심 거점 자족도시 실현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. 수도권 최대규모의 핵심 개발계획의 하나다.

약 46만㎡의 자족시설용지에는 첨단제조산업을 중심으로 반도체, 의료, 의약품, 정밀 광학기기 등의 첨단산업 기업들을 유치할 예정이다 . ‘용인플랫폼시티’의 최중심에는 GTX-A 용인역이 2024년 상반기 개통되며 그 주변으로는 ‘용인플렉스’와 ‘복합환승센터’가 개발된다.

‘용인플렉스’는 약 30만㎡ 규모로 신도시 내 핵심상업복합시설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. 용인시는 ‘용인플렉스’에 MICE를 비롯해 백화점, 쇼핑몰, 호텔, 업무복합, 주상복합 등을 개발, ‘용인플랫폼시티’의 핵심 중심축으로 삼기로 했다.

Top